남자의 자신감을 높여줄 스타일링과 두피 관리 가이드

남자의 인상은 헤어스타일이 좌우한다. 중년 남자가 도전해 볼 법한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함께 가을철 두피 관리법을 알아본다.

2022-11-10     진주영 에디터

 

 

 

유명인 헤어스타일 벤치마킹

헤어스타일에도 전략이 있다. 단정한 머리부터 흐트러진 머리까지 해외 정치인과 기업가, 배우의 헤어스타일을 살펴본다.

 

점잖은 신사의 표본

존 F. 케네디 John F. Kennedy

존 F. 케네디는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였다. 한 나라의 지도자로서 신뢰감을 주기 위해 선택한 헤어스타일은 2 : 8 가르마에 올백머리. 한 올의 흐트러짐도 없는 이 스타일은 카리스마와 리더십을 표현하기에 충분했다. 또 풍성한 머리숱을 바탕으로 볼륨감을 더한 덕분에 부드럽고 지적인 이미지도 살렸다.

 

 

모발이식으로 되찾은 자신감

일론 머스크 Elon Musk

억만장자인 일론 머스크도 피해 갈 수 없었던 탈모. 과거 일론 머스크는 전형적인 M자 탈모에 정수리 주변의 머리숱이 적은 편이었다. 그러던 그가 모발이식 후 선택한 헤어스타일은 이마를 시원하게 드러내고, 짧은 앞머리를 한데 모아 올리는 스포츠머리. 날렵한 인상으로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데다 도전 정신과 추진력도 강해 보인다.

 

 

더벅머리로 완성한 개성

보리스 존슨 Boris Johnson

헝클어진 금발 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인 보리스 존슨. 여타 정치인과 사뭇 다른 이 헤어스타일은 대중에게 묘한 친근감을 준다. 편안하고 장난스러운 이미지를 주기 위해 일부러 흐트러진 스타일을 연출한다는 평이다. 단정하게 스타일링하면 지나치게 딱딱하고 고루한 느낌을 주기 때문. 쉽게 따라 하기 어려운 독특한 헤어스타일로 대중에게 자신을 각인하는 데 성공했다.

 

 

꾸미지 않은 편안함

빌 게이츠 Bill Gates

옆머리와 뒷머리는 단정하게 자르고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편이다. 앞머리 역시 눈을 가리지 않는 길이를 유지한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헤어스타일로 성실하고 순수해 보인다. 패션에는 무심하지만 자기 분야에서는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는 남자를 뜻하는 ‘너드남’의 표본이기도 하다.

 

 

굵은 웨이브로 인자하게

최민식

인상파 배우 최민식은 어느 정도 길이감 있는 헤어에 굵은 웨이브를 넣어 부드러운 인상을 완성했다. 자연스럽게 물결치는 머리카락이 강한 눈매와 단단한 입매를 보완해 준다. 여기에 희끗희끗한 흰머리를 그대로 내보인 채 불륨감을 살린 헤어스타일은 중년의 중후함에 푸근한 매력까지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