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휴양지, 호캉스

 떠나고 싶은 곳이 마땅치 않다면, 일단 여기부터 체크해 보자. 국내에서 즐기는 호캉스 명소 5곳을 소개한다.

2023-06-09     진주영 에디터

 

서울에서 느끼는 프랑스 감성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SOFITEL Ambassador Seoul

2021년 9월 30일, 서울 지하철 잠실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오픈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프렌치 럭셔리 호텔 브랜드로, ‘Live the French Way(프랑스식으로 즐기자)’라는 슬로건 아래 프랑스의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프렌치 시크 인테리어로 꾸민 이 호텔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프랑스를 여행하는 기분이 든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석촌호수공원의 아름다운 풍광을 객실, 라운지, 수영장 등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 푸릇푸릇한 여름의 공원 풍경은 바라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된다. 호수와 어우러진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등의 도심 경관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석촌호수공원을 200% 만끽하고 싶다면 투숙객 대상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봐도 좋겠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호캉스엔 수영장과 F&B를 빼놓을 수 없다. 16층에 자리한 수영장에선 서울 도심이 훤히 내려다보인다. 통유리창으로 들어오는 채광을 맞으며 수영을 즐기다가 허기질 때면 프랑스 미식 경험을 전하는 호텔 내 레스토랑과 바로 이동해 보자. 프렌치 비스트로 레스토랑 ‘페메종’에선 프렌치 셰프가 선보이는 프랑스 정통 요리를, 32층 루프톱 바 ‘라티튜드32’에서는 500여 가지 프랑스 와인과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또 ‘쟈뎅 디베르’ 카페에서는 다채로운 초콜릿과 프랑스 베이커리를 내놓는다. 

 

6월의 프로모션   ‘마이 럭셔리 루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이른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투숙객을 위해 하이엔드 감성의 럭셔리 뷰티 & 웰니스 브랜드 ‘바니스뉴욕 뷰티’와 함께 ‘마이 럭셔리 루틴’ 패키지를 준비했다. 바니스뉴욕 뷰티의 대표 제품으로 구성한 데일리 루틴 익스피리언스 키트와 프랑스 파리 감성의 라운지 ‘레스파스’에서 즐기는 웰니스 다이닝을 포함하는 패키지다.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샐러드, 생선구이, 말차 라테 등으로 이루어진 웰니스 다이닝으로 건강한 기운을 느껴보자. 패키지 이용객에겐 석촌호수 전망을 만끽하기 좋은 럭셔리 레이크 객실로 1박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50만원부터.  

서울시 송파구 잠실로 209   02-2092-6000

 

초고층에서 즐기는 호캉스

시그니엘 서울 signielseoul

하늘과 가장 가까운 호캉스를 즐긴다. 시그니엘 서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의 76층부터 101층까지 상층부에 자리한다. 로비에서 내려다보는 전망만으로도 압도적이다. 파노라마로 펼쳐진 스카이라인과 환상적 야경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또 이곳에선 일몰과 일출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고층에 들어선 최고의 부대시설은 시그니엘 서울의 독보적인 개성이다. ‘리트릿 시그니엘 스파’는 인테리어에서부터 동양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취향에 따라 직접 테라피 오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정성스러운 마사지를 받으면 일상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진다. 이 외에도 유럽풍 라이브러리 콘셉트의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 에메랄드빛 호텔 수영장 등에서 편안하게 한강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에서 즐기는 모든 식음료엔 미쉐린 스타 셰프 야닐 알레노의 손길이 닿았다. 레스토랑 ‘스테이’에선 독창적인 프렌치 파인다이닝을, ‘비채나’에선 최고급 한식을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한 식사를 원한다면 인룸다이닝 서비스를 이용하자. 조식부터 석식까지, 한식부터 스테이크까지 셰프의 요리를 객실에서 맛볼 수 있다.

 

6월의 프로모션   ‘더 라운지 빙수 프로모션’

시그니엘 서울이 여름 한정 식음 망고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79층 ‘패스트리 살롱’에서 준비한 레고 블록처럼 귀여운 비주얼의 ‘프리미엄 제주망고 케이크’는 시그니엘 서울만의 시그너처 메뉴. 제주 애플망고와 프리미엄 생크림, 프랑스 발로나사의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으로 맛을 냈다. 같은 층에 자리한 ‘더 라운지’에서 시그니엘 서울 총괄 페이스트리 셰프의 프렌치 감성이 담긴 ‘제주 애플망고 빙수’와 ‘머스크 멜론 빙수’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제주망고 케이크 10만9000원, 제주 애플망고 빙수 12만7000원, 머스크 멜론 빙수 9만원.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02-3213-1000

도심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banyantree club

서울의 중심에서 도시를 벗어난 듯 평화로운 숲속 분위기를 느낀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자연주의 콘셉트의 반얀트리 체인이 처음으로 도심에 선보인 호텔이다. 그래서인지 이곳에 머물면 단순히 호텔을 넘어 휴양지에 온 듯하다.

또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N서울타워와 가까이 위치해 서울의 중심에서 도심 야경을 즐기기에 좋다. 이곳에 꼭 가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도심형 풀빌라를 표방해 만든 객실 내 수영장이다. 원하는 온도에 맞춰 수시로 물이 순환되는 구조여서 어느 계절이든 실내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인센스 스틱과 홀더를 객실에 비치한 센스가 돋보인다. 은은한 향이 온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일상 속 피로를 씻어준다. 객실에서 충분히 쉬었다면 레스토랑과 루프톱을 즐기자.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레스토랑 두 곳을 운영한다.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선 조식부터 석식까지 세미 뷔페와 단품 요리를 제공하며, 점심에는 샐러드 바 ‘시즌스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다. ‘페스타 바이 민구’에선 강민구 셰프가 선보이는 컨템퍼러리 유러피언 다이닝을 맛볼 수 있다. 호텔 최고층에 자리한 루프톱 ‘문 바(Moon Bar)’도 빼놓을 수 없다. 남산의 야경은 싱글 몰트위스키의 안주로 더할 나위 없다.

6월의 프로모션   ‘오아시스 풀사이드 바비큐 뷔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자랑하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옆에서 셰프가 직접 구워주는 바비큐 요리와 무제한 생맥주를 즐긴다. 다양한 종류의 육류와 바닷가재를 참숯 그릴에 구워 불 향 가득한 바비큐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물놀이 후 바비큐 요리와 맥주를 즐기다 보면 무더위를 신경 쓸 겨를이 없다. 16만원부터.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60   02-2250-8000

 

 

 

제주의 맛과 문화를 품은 리조트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 JW MARRIOTT JEJU

제주의 풍요로운 자연이 품은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한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차로 50분 거리인 이곳은 제주의 웅장한 자연에 감싸 안겨 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해안선이 내려다보이는 절벽 가까이에 위치해 끝없이 펼쳐진 푸르른 바다와 함께 해식 쌍굴을 품은 무인도 ‘범섬’을 마주한 웅장한 전망을 자랑한다.

또 해안 산책로인 제주올레 7코스와 연결돼 있어 언제든 산책하러 나가기 좋다. 이곳이 매력적인 이유는 리조트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제주의 맛을 음미할 수 있다는 것. 바다 전망의 ‘아일랜드 키친’에서는 방어, 참치, 제주 흑돼지 등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해 브런치, 디너 뷔페 등을 풍성하게 즐긴다. 이 외에 제주산 흑돼지와 육류를 우드 파이어 그릴과 브릭 오븐으로 구워내는 BBQ 레스토랑인 ‘더 플라잉 호그’, 해녀가 당일 잡은 해산물이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는 ‘여우물’, 제주 당근, 가파도 청보리, 우도 땅콩 등을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더 라운지’, 제주 바다의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바 ‘로맨틱 선셋’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호캉스의 별미 중 하나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일 터.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는 요가, 필라테스 등을 비롯해 제주 다도, 전통 와인 테이스팅, 와인 아트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리조트 안에서 제주의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완벽한 호캉스가 아닐 수 없다.

6월의 프로모션   ‘스파 패키지’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에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물하는 ‘스파 패키지’를 내놨다. 리조트의 시그너처 스파인 ‘스파 바이 JW(Spa by JW)’에서 60분간 진행하는 건식 보디 트리트먼트는 지압점을 부드럽게 자극해 에너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또 패키지 이용객은 시그너처 브런치 메뉴를 선보이는 ‘아일랜드 키친’, 제주 자연이 품은 야외 수영장,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호캉스다운 호캉스를 누리게 도와주는 해당 패키지는 2박을 기본으로 한다. 200만원부터.  

제주도 서귀포시 태평로 152   064-803-7777

 

 

제주 숲에서 만끽하는 여름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hidden cliff

사계절 변화하는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면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로 가보자. 반딧불이, 원시림 등 다양한 자연환경을 품은 예래생태보전지역에 위치한다. 덕분에 대부분 객실에서 각기 다른 제주 비경이 보이는데, 특히 예래 스위트룸 발코니에서는 푸른 자연이 더욱 가깝게 느껴진다. 하늘과 맞닿을 듯 펼쳐지는 47m 길이의 야외 인피니티 풀은 이곳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를 더욱 뜨겁게 달궈준다. 울창한 원시림이 바로 코앞에 자리해 숲 한가운데서 수영하는 기분이 든다.

낮에는 제주의 환상적인 자연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 남기기에 좋고, 밤에는 화려한 조명 아래 흘러나오는 DJ의 음악에 맞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천혜의 자연에 둘러싸여 이곳에 머무는 동안 먹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겠다. 270도 파노라마 뷰로 자연 속 레스토랑을 구현한 ‘파노라마’에서는 갈비탕, 팟타이, 파스타 등 다양한 국적의 요리를 맛본다. 탁 트인 야외 전망 덱이 있는 루프톱 바 ‘비욘드’, 인피니티 풀 옆에 위치한 바 ‘인피니티 바’ 등에서도 각종 주류와 맛있는 음식이 반겨준다. 너른 자연의 품에서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시간을 즐기니 지상낙원이 따로 없다.

6월의 프로모션   ‘러브 인 네이쳐’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에서는 연인과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러브 인 네이쳐’ 패키지를 준비했다. 스위트 더블 룸에서의 1박,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즐기는 조식 뷔페 2인 이용권을 기본으로 하는 패키지다. 인피니티 풀에서 펼쳐지는 ‘풀 문 나이트 인 뮤직’ 입장권도 포함하니 DJ 음악과 함께 흥겨운 밤을 보낼 수 있겠다. 2박 이상 예약할 경우엔 루프톱 바 ‘비욘드’에서 칵테일 두 잔도 즐길 수 있다. 또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 ‘바르도’의 올인원 프리미엄 스킨케어 세트도 증정한다. 숙박부터 놀거리까지 챙겨주는 이 패키지 하나면 올여름 휴가는 끝! 32만원부터.  

제주도 서귀포시 예래해안로 542   064-752-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