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정리한 요즘 ‘핫’한 유튜브
Issue
챗GPT에게 물었다
맥도날드가 챗GPT를 활용해 이색적인 광고를 선보였다. 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Iconic) 버거는?” 이란 질문으로 시작한다. 그러자 챗GPT는 상징적인 버거 중 하나로 맥도날드의 대표 버거 ‘빅맥’을 꼽았다. 맥도날드는 바로 이를 광고로 제작했다. 답변 문장은 햄버거의 빵과 패티, 야채의 색으로 디자인했다.
Hobby
<슬기로운 의사생활> 실사판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020) 속 ‘기타 연주하는 의사’가 현존했다. 닥터기타100은 모발이식센터 노블라인 백현욱 원장이 운영하는 숏츠 유튜브 채널로, 의사 가운을 입고 일렉기타 연주를 선보인다. 취미로 즐기는 듯 보이지만, 그 실력이 예사롭지 않다. 의사가 이 영상을 본다면 악기를 배우고 싶은 욕구가 생기지 않을까.
Pet
모카와 우유
폼피츠 종 ‘모카’와 사모예드 종 ‘우유’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 귀여운 비주얼로 구독자 164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덩치에 비해 모카는 까칠한 편이고, 우유는 순한 편으로, 두 강아지가 선보이는 반전 매력이 포인트다. 주로 우유가 주연, 모카가 조연으로 등장하는 편이다. 영상을 보면 어느새 웃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
Music
AI 음악 커버
해외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목소리로 한국 아이돌 뉴진스의 ‘하입 보이(Hype Boy)’를 부르는 영상이 화제다. 충격적인 건 이 음악을 AI가 만들었다는 것. AI 기술로 브루노 마스의 목소리를 구현한 건데, 브루노 마스 특유의 창법과 어눌한 한국어까지 재현해 놀라움을 준다. 팝스타뿐 아니라 한국 가수의 목소리로 다양한 커버곡이 끝없이 쏟아지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