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또는 우리끼리, 지금은 캠핑 전성시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여행이 어려워졌지만, 캠핑은 예외다. 하지만 매번 비슷한 캠핑장이 식상하다면 독특한 콘셉트와 시설을 갖춘 곳으로 눈을 돌려보면 어떨까? 바비큐 말고도 즐길 거리는 충분하다.
고급 별장 같은 카라반 캠핑
여주 카라반 캠핑장
쾌적한 실내를 자랑하는 고급 카라반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주목할 것. 여주 카라반 캠핑장에선 북미의 대표적 카라반 제작업체인 포레스트 리버의 다양한 카라반을 체험할 수 있다. 4평·8평·12평 등 규모가 각기 다른 카라반은 안락한 침실을 기본으로 각종 주방 기구와 가전제품, 샤워 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췄다. 덕분에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특히 12평 규모의 ‘체로키 39KR’과 ‘체로키 Q2’는 퀸 사이즈 침대와 화장실 2개가 완비된 호텔급 인테리어로 사랑받는다. 남한강 인근 조용한 산자락에 자리한 이곳은 약 4000평 규모의 넓은 부지에 10여 동의 카라반을 널찍한 간격으로 배치해 사생활이 절로 보호된다. 카라반마다 야외 덱과 어닝을 설치해 날씨에 상관없이 바비큐 파티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2019년에는 경기도 우수 캠핑장으로 선정됐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점동면 선사길 321
비용: 평일 12만~41만원, 주말 16만~48만원(숙소별 상이)
문의: 02-2002-9847
바닷가에서의 하룻밤
보령 캠핑해씨유
충남에서 안면도 다음으로 큰 섬인 원산도에 가면 아름다운 서해를 배경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소나무 숲이 우거진 오봉산해수욕장에 있는데, 이용객만 오가는 전용 구역이라 드넓은 자연을 전세 낸 듯 프라이빗한 곳이다. 모래사장에 텐트를 설치하고 나면 바다 풍경을 즐기며 놀고, 먹고, 쉬는 일만 남는다. 귓가에 맴도는 파도 소리는 캠핑의 낭만을 더한다. 바다가 코앞이라 체험 활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 따뜻한 계절에는 조개를 캐거나 해수욕, 서핑 체험도 가능하다. 캠핑장 이용객을 위해 매점에서 서프보드를 빌려준다. 캠핑해씨유는 지난해 문을 연 만큼 화장실·샤워실·개수대 같은 부대시설이 깔끔한 편이다. 2019년 원산안면대교, 2021년 보령해저터널이 개통하면서 충남 보령에서 원산도로 이동하기도 수월해졌다.
주소: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7길 117-20
비용: 평일 4만원, 주말 4만5000원, 성수기 5만원
문의: 010-3080-6968
숲속에서 쉬어 가는 시간
가평 바위숲 온더락
경기도 가평의 잣나무 숲 한가운데서 야영을 즐긴다. 캠핑장에 설치한 글램핑 텐트 7동은 원형, 삼각형 등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밤이면 커다란 등불처럼 숲속에 자연스레 녹아드는 디자인이 특징. 자연 그대로 경사를 최대한 살려 텐트를 설치했으며, 텐트 내부에서 숲이 보이도록 설계했다. 자연 친화적 설계로 독일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건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텐트 내부에는 침실과 주방, 화장실을 갖춰 큰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다. 신청자에 한해 가평 잣죽, 잣 마들렌, 음료 등으로 구성한 아침 식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여름에는 숲속에 자리한 공용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 신선놀음이 부럽지 않다. 이곳의 텐트는 모두 방수, 자외선 차단은 물론 화재에 강한 재료로 만들어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38-106
비용: 16만~31만원(시즌별 상이)
문의: 010-7373-4996
스쿨버스 안에서 이색적인 하룻밤
안면도 스쿨버스 캠핑장
노란 스쿨버스와 푸른 잔디밭이 어우러진 풍경이 이색적인 곳. 할리우드 영화에서 보던 노란색 대형 스쿨버스 안에서 하룻밤 쉴 수 있는데, 미국에서 실제로 사용했던 스쿨버스 14대를 수입해 운전석만 남기고 의자는 모두 뜯어냈다. 기다란 내부를 따라 들어가면 주방 겸 거실, 화장실, 침실 순으로 이어진다. 일반 카라반보다 면적이 넓어 쾌적하게 지낼 수 있다. TV, 에어컨, 싱크대 등 필요한 건 모두 갖췄다. 캠핑장 한가운데에는 1500평 규모의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 마음껏 뛰어놀기 좋다. 매점에서 배드민턴 세트나 킥보드 등을 빌릴 수도 있다. 바비큐 파티는 버스 옆에 마련한 별도 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긴다. 안면도 여러 해수욕장과 가까워 바람 쐬러 나가기에도 부담이 없다.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안면도 수산시장과는 차로 10분 거리다.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356
비용: 15만~26만(시즌별 상이)
문의: 010-4607-8283
특이한 숙소와 다양한 부대시설
가평 오하브 글램핑
경기도 가평에 자리한 오하브 글램핑은 독특한 구조의 숙소 형태가 특징이다. 개별 수영장을 갖춘 복층 구조의 ‘풀램핑’, 마차 모양의 외관이 독특한 ‘웨스턴’, 삼각형 구조의 복층 목조 건물 ‘프라이빗’, 아치형 복층 건물 ‘가든’ 등 네 가지 형태로 나뉜다.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 낯선 공간이 여행의 설렘을 배가한다. 숙소에 짐을 풀었다면 수영장, 당구장, 찜질방, 운동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차례. 여느 캠핑장에서 보기 어려운 시설을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숙소 바로 앞에 흐르는 계곡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시간을 보내도 좋다. 특히 이곳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해 패드, 수건 등 반려견을 위한 용품도 일부 지원한다. 밤에는 숙소마다 마련된 개별 공간에서 바비큐 파티를 하며 캠핑의 낭만을 만끽한다. 모든 숙박객에게 샌드위치, 시리얼, 주스 등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꽃넘이길 43
비용: 15만~51만원(시즌별 상이)
문의: 0507-1325-0077
캠핑과 스파를 동시에 즐긴다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
국민보양온천 1호로 지정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 운영하는 카라반 캠핑장이다. 체크인 당일에는 실내외 스파 시설을, 이튿날에는 온천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낮에는 뜨거운 온천수로 몸의 피로를 풀고, 밤에는 맛있는 바비큐를 먹으며 알찬 시간을 보낸다. 이곳 카라반은 독일식과 영국식으로 나뉘는데, 타입에 따라 최대 4명에 서 6명까지 숙박 가능하다. 카라반 내부는 침실, 주방, 화장실 등 실속 있게 꾸몄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장은 서해안에서 가장 멋진 노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손꼽힌다. 저녁에는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누려도 좋겠다. 아침 식사 준비가 부담스럽다면 체크인할 때 돈가스, 설렁탕, 해장국 등을 미리 주문하면 된다.
주소: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비용: 12만~31만원(시즌별 상이)
문의: 041-537-7100
낚시꾼을 위한 천국
포천 해와달 수상낚시 빌리지
경기도 포천의 냉정저수지에 자리한 캠핑장으로, 수상 낚시 방갈로 30개를 캠핑 사이트로 이용한다. 모든 방갈로에서 저수지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만큼 ‘뷰 맛집’이라는 후기가 잇따르는 데다 수상 글램핑이라는 특별함 때문에 예약하기가 쉽지 않다. 내부는 크게 침실과 화장실, 개별 발코니로 나뉜다. 싱크대는 발코니에 설치해 바비큐 파티의 편의성을 높였다. 저수지가 보이는 발코니에서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낚시터로 유명한 저수지이니만큼 발코니에서 낚시 체험도 가능하다. 낚싯대와 떡밥은 매점에서 판매한다. 냉정저수지엔 붕어, 잉어, 장어, 쏘가리 등 다양한 민물 어종이 서식한다. 특히 이곳은 해 질 무렵 저수지를 붉게 물들이는 일몰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침에는 물안개 자욱한 저수지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좋다.
주소: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찬우물길 73-26
비용: 15만~26만원(시즌별 상이)
문의: 010-2857-2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