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선만 관리해도 10년은 젊어진다

마스크가 일상이 된 현실에서 유일한 장점은 바로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워졌다는 것. 마스크 착용 전후 인상이 달라진다는 뜻에서 ‘마기꾼(마스크+사기꾼)’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지만, 중년의 후덕한 턱선만은 예외다. 마스크 속 턱밑 지방이 고민인 독자를 위해 MJ피부과의원을 찾아 다양한 리프팅 시술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2022-02-04     진주영 에디터

MJ피부과의원 김민주 대표원장

남자들은 주로 어떤 상담을 하나?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우리 병원은 처진 피부를 해결해주는 리프팅 시술을 중점적으로 한다. 그러다보니 피부 탄력이나 이중턱 때문에 고민하는 40~50대 남성 환자가 대다수다. 잦은 회식 등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체중이 증가하는데, 코로나19 확산으로 운동하기는 어려워지지 않았나. 특히 사업상 미팅이 많은 경우 턱밑 지방 때문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더라.

 

시술 방법이 궁금하다

환자의 피부 특성에 따라 알맞은 시술이 다르다. 피부 처짐이 심하다면 초음파를 이용해 늘어진 피부 조직을 수축하는 시술을 권한다. 자글자글한 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에겐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돕는 고주파 에너지 치료를 한다. 턱에 지방이 많다면 지방량에 따라 윤곽 주사 시술이나 지방 흡입 수술을 고려한다.

 

지방 흡입 수술과 윤곽 주사 시술은 어떻게 다른가?

지방량이 많으면 지방 흡입 수술을 진행한다. 수술이니만큼 회복하는 데 1~2주가량 걸린다. 붓기 때문에 사람 만나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반면 윤곽 주사 시술은 지방 분해 작용을 하는 복합 성분의 조합형 주사로, 간단한 시술을 통해 즉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다만, 효과가 일시적인 경우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 최근 출시된 DCA(데옥시콜산) 단일 성분의 주사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다. 지방세포 파괴를 통해 이중턱 개선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하고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마스크로 인해 피부 문제를 호소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예전에는 남성 환자 대부분이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청소년이나 청년 정도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미용 목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하는 남성이 많아졌다.

이전과 달리, 남성이 피부과에 다니는 걸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혼자 방문하는 남성도 꽤 많다.

환자의 절반 이상이 남성인 날도 있다.

마스크 속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과도한 턱밑 지방으로 이중턱이 되었다면 DCA 주사로 턱 라인을 살리는 것이 좋다. DCA 주사는 지방세포를 파괴해 세포 수 자체를 감소시키는 만큼 반영구적 효과를 유도한다. 그 덕에 한 번만 시술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여러 번 내원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큰 장점이다. 게다가 2021년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턱밑 지방 개선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받았다. 현재로선 국내에서 유일하게 허가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다.

 

시술 후 주의해야 할 사항은?

DCA 주사를 시술한 후에는 일시적으로 붓거나 멍이 들 수 있다. 시술 부위가 화끈거리는 통증이 유발되기도 한다. 시술 효과를 유도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과정이니 약간의 통증과 붓기는 감수해야 한다. 다행히 진통제를 복용할 정도는 아니다. DCA주사는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하므로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여타 윤곽 주사보다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한 번 시술로도 충분하지만 여러 번 시술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요즘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니 시술 후 붓기를 숨기기 좋다.

 

피부과 방문을 꺼리는 사람에게 조언을 한다면?

리프팅 시술을 통해 원하던 결과를 얻은 환자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다. 아무래도 턱선이 날렵하면 뭉툭한 것보다는 좋은 인상을 주지 않나. 어느 피부과에 가든 친절하게 상담해 줄 테니 괜스레 겁내지 말고 방문해보셨으면 좋겠다. 피부 노화 방지,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처럼 피부과 시술도 한결 너그러운 마음으로 고려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