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품격을 상징하는 술, 싱글 몰트위스키 (5. 국내 최고의 위스키 바는 어디일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분위기 있는 음악, 맛있는 음식 등 위스키의 풍미를 살려줄 여러 요소를 갖춘 서울 강남의 바를 소개한다.
재즈와 싱글 몰트위스키의 만남
청담나인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다양한 재즈 라이브가 펼쳐지는 ‘청담나인’에서 싱글 몰트위스키를 즐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첫눈에 감탄을 자아내는 이곳은 서울 대치동에서 18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재즈 라이브 레스토랑 ‘카페엠’과 공연장 ‘마리아칼라스홀’의 명맥을 잇고 있다. 그 명성에 걸맞게 US 프라임 티본스테이크, 트뤼프 버섯 크림 리소토 등 풍미 깊은 이탈리아 음식과 더불어 수준 높은 재즈 공연을 선보인다. 맛있는 음식과 귀를 황홀하게 하는 재즈 라이브에 결들일 주류로 10여 종의 싱글 몰트위스키를 비롯해 럼, 진, 와인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634
02-2002-9800
300여 종의 싱글 몰트위스키 보유
Vault+82
어두운색의 원목 가구와 푹신한 소파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싱글 몰트위스키 바. 싱글 몰트위스키 컬렉션이 방대하기로 유명하다. 글렌피딕, 맥캘란 등 대중적인 위스키는 물론 최소 100만원대부터 많게는 수천만 원대에 달하는 빈티지 위스키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1990년대 후반 청담동 카페 문화를 이끌던 카페 ‘하루에’ 자리로 아르데코풍 난간 장식과 목재 바닥 등 과거 흔적이 남아 있어 중년 남성의 향수를 자극한다. 일행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프라이빗 룸을 이용해도 좋겠다.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2길 22
02-544-9234
애호가를 위한 위스키 샘플러
르챔버
세계 최대 규모의 바텐더 대회 ‘월드 클래 스’의 한국 대표 출신인 임재진, 엄도환 대표가 2014년 오픈한 바. 미국 금주법 시대에 몰래 운영 하던 스피크이지 바 콘셉트로 서재 모양의 문을 밀고 들어서야 한다. 층고가 높은 내부는 마치 영 화 세트장 같은 앤티크 인테리어로 꾸몄다. 수백 만 원에 달하는 희귀한 제품을 포함해 100여 종의 싱글 몰트위스키를 구비했다. 특히 다양한 싱글 몰트위스키를 맛보고 싶은 사람을 위해 위스키 3종을 15~20ml씩 제공하는 코스 메뉴가 인상적 이다.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5길 42
02-6337-2014
나만 알고 싶은 비밀스러운 공간
앨리스 청담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콘셉트로 꾸민 이색 바. 동화 속 앨리스가 토끼 굴로 떨어 지듯 지하 계단, 작은 꽃집 등 여러 관문을 지나 야만 이 바에 도착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외관과 달리 바 내부는 고풍스럽기 그지없다. 그 안에서 도 입구를 찾기 어려운 프라이빗 룸이 여러 개. 그 야말로 비밀스러운 바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경력을 쌓은 김용주 바 텐더가 2015년 오픈한 곳으로, 싱글 몰트위스키 뿐 아니라 토끼, 장독대 등 모양이 독특한 잔에 담긴 시그너처 칵테일 12종을 선보인다.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5길 47
02-511-8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