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말은 사랑하는 이와 함께, 선마을

어느새 성큼 다가온 2022년의 마지막 달, 강원도 홍천 선마을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면 어떨까? 깊은 산에 둘러싸인 선마을은 연인, 가족, 반려견과 조용히 쉬어가기 좋은 곳이다.

 

 

 

선마을에서 디지털 디톡스

선마을 입구에 다다르면 스마트 기기의 전파 신호가 약해진다. 하루에도 수십 번 다양한 알림을 보내는 스마트폰을 끄기까지는 큰 결심이 필요하지만, 의도적으로 전파를 차단한 선마을에선 디지털 디톡스를 손쉽게 실천할 수 있다.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는 잠시 가방에 넣어두고, 자신과 일행의 내면에 집중해 보자. 객실 내부에도 일부러 TV를 두지 않았다.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 

선마을에서는 하루 24시간 내내 자연과 함께할 수 있다. 객실마다 큰 창을 둬 밤에는 달빛이, 낮에는 햇살이 찾아든다. 그 덕에 자연의 시간에 맞춰 잠들고, 또 일어나기 좋다. 식당, 스파, 목공방 등 선마을 내 다양한 부대시설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오르막과 내리막을 여러 번 거쳐야 한다. 자연의 경사를 그대로 살려 두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건물 간격도 멀찍이 배치해 부지런히 걷도록 했다. 그런 만큼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운동 습관이 길러질 수 있다. 분주한 한 해를 보내느라 흐트러진 바이오리듬을 선마을에서 되찾아 보자. 

 

연인과 함께라면 

선마을에서 연인과 색다른 데이트를 즐겨 보자.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선마을에선 음악회 감상, 명상, 엽서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날로그 감성을 채울 수 있다. 

 

다음을 기약하는 엽서, 선마을 타임 레터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음으로 자신 또는 연인에게 엽서를 써보는 것도 좋겠다. 가을동 웰컴센터에서 나눠주는 엽서에 한 해 소감, 새해 다짐 등을 꾹꾹 눌러 담아보자. 선마을에 비치된 느린 우체통에 다 쓴 엽서를 넣으면 6개월에서 1년 후 우편으로 보내준다. 

 

와인 한잔의 여유, 선향동굴 와인 바 

어둡고 아늑한 분위기의 선향동굴 와인 바는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명상하기에 제격이다. 무인으로 운영하는 이곳에는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등 이탈리아산 고급 와인과 치즈, 육포 등의 스낵이 비치돼 있다. 취향에 맞는 와인과 스낵을 골라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즐겨보자. 

 

 

 

가족과 함께라면 

바쁜 일상 탓에 가족과 대화할 시간이 부족했다면 선마을 여행을 추천한다. 전자기기 사용을 제한해 서로에게 집중하기 좋은 데다 목공예, 소도구 테라피 등 새로운 추억도 쌓을 수 있다. 

 

직접 만드는 목공예품, 목공방 

선마을 입구에 자리한 목공방에선 도마, 벽시계, 젓가락 등 다양한 목공예품을 만들 수 있다. 디자인, 재단 등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물론 각인까지 새겨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을 완성한다. 이를 가족끼리 선물해도 뜻깊겠다. 목공 체험은 전문 목수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진행된다. 

 

심신 이완에 도움을 주는 요가 & 명상, 소도구 테라피 

선마을에서 운영하는 요가 & 명상, 소도구 테라피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 해 동안 지친 심신을 달래보자. 요가 & 명상은 매일 다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음악 명상, 디톡스 테라피, 아로마 힐링 등이 그것이다. 폼 롤러 등을 이용한 소도구 테라피는 몸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묵은 피로를 해소하는 자연세유 스파 

‘깨끗한 내추럴 스파를 통해 병을 치유한다’라는 뜻의 자연세유(自然洗癒) 스파에서 한 해의 묵은 때를 벗겨 보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온열탕, 신체 필수 에너지를 충전하기 좋은 탄산탕 등 취향에 맞는 탕에서 휴식을 취한다. 사우나 시설인 팔선욕장과 암반욕장에서 몸 속 노폐물을 개운하게 배출해 낸다.

 

 

 

반려견과 함께라면 

선마을은 최근 반려견 훈련지도사의 컨설팅을 받아 반려견 동반 시설을 재정비했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선마을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자. 

 

반려견 행동 상담이 가능한 힐리펫카페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힐리펫카페는 반려견과 편하게 쉬어 갈 수 있는 곳이다. 반려견 간식, 리드줄, 장난감 등도 판매한다. 혹시 반려견과 관련한 고민이 있다면 이곳에서 전문가와 상담해 볼 수 있다. 짖음, 분리불안, 입질 등 반려견의 평상시 행동을 촬영한 영상이 있으면 더욱 긴밀한 상담이 가능하다. 

 

잠시 떨어져야 할 때, 반려견 쉼터 

선마을에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반려견만 객실에 둘 수 없다. 대신 반려견과 잠시 떨어져야 할 때를 대비해 반려견 쉼터를 마련해 두었다. 온습도 조절은 물론 개별 환기도 가능한 공간이다. 이곳에 반려견을 맡긴 후 목공방, 스파 등 선마을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이 안전한 힐리펫룸 

선마을은 펫 침대, 반려견 식기, 배변 판, 침대 계단 등을 비치한 반려견 동반 객실인 힐리펫룸을 운영 중이다. 돌돌이 테이프, 반려견 탈취제 등 반려견 어메니티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또 반려견의 활동 반경을 고려해 숙소 앞마당에는 튼튼한 펜스를 설치했다. 덕분에 대형견도 편하게 머무를 수 있다. 

 

INFO.

상담 시간 오전 9시~오후 5시(최대 30분 상담 가능, 수·목요일 휴무) 

예약 방법 최소 1시간 전 전화 예약, 안내 데스크에서 직접 예약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