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튜브 강타한 소스 요리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여섯 가지 레시피를 모았다.
냉장고 안에 잠자는 소스가 있다면 이렇게 활용해 보자.

팔도 투움바 파스타

 

비빔면의 대가 팔도에서 출시한 매콤새콤 ‘팔도비빔장’. 비빔면이나 비빔밥 대신 좀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투움바 파스타를 만들어보자. 먼저 채 썬 양파와 소시지를 볶다가 우유 200ml와 물 300ml, 팔도비빔장 1.5큰술을 넣고 끓인다. 1인 분량의 파스타 면을 넣고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팔도 투움바 파스타가 완성된다. 팔도비빔장 특유의 새콤한 맛을 우유가 잡아주어,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

▶ 레시피 따라하기 ('팔도' 유튜브)

짜파게티 떡볶이

농심에서 짜파게티 맛을 그대로 담은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출시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떡볶이도 이 소스 하나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멸치 육수에 떡과 어묵을 넣고 끓이다 짜파게티 만능소스와 파를 넣고 졸이면 끝. 짜장의 달콤함과 함께 은근한 매콤함이 느껴져 끝까지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레시피 따라하기 ('농심' 유튜브)

불닭 콘치즈

 

배우 류수영이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한 콘치즈 레시피에 불닭소스를 추가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낼 수 있다. 먼저 마요네즈에 마늘과 통조림 옥수수, 불닭 소스, 설탕을 넣고 볶는다. 원하는 만큼 피자 치즈를 올려 익히면 맥주와 잘 어울리는 불닭 콘치즈가 완성된다. 불닭 특유의 짜릿한 매운맛과 치즈의 담백함이 잘 어우러진다.

레시피 따라하기 ('KBS Entertain' 유튜브)

스리라차 마요 샌드위치

샌드위치 소스, 더 이상 살 필요 없다. 샐러드, 포케, 덮밥, 국수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 가능한 스리라차만 있으면 된다. 스리라차소스에 마요네즈를 더해 섞기만 하면 입맛 당기는 매콤한 샌드위치 소스가 된다. 구운 빵 사이에 소스를 바르고 달걀 스크램블과 햄을 넣으면 스리라차 마요 샌드위치 완성. 매콤한 감칠맛에 마요네즈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한 스푼 더해져 샌드위치 맛이 업그레이드된다.

레시피 따라하기 ('셰프의 가정식' 유튜브)

마요네즈 라면땅

만들기 간편하면서 맛도 좋은 간식을 찾고 있다면 라면땅이 제격.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화제가 된 설탕마요 라면땅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어보자. 라면에 마요네즈와 설탕을 골고루 펴 바른 뒤 전자레인지에 2분가량 돌린다. 윗면과 아랫면에 라면 수프를 뿌리고 식힌 다음 쪼개 먹으면 된다. 마요네즈의 고소함과 라면 수프의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자꾸만 손이 간다.

레시피 따라하기 ('백종원' 유튜브)

참깨 샐러드 우동

샐러드에 뿌리고 남은 참깨 드레싱을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이라면 참깨 샐러드 우동을 만들어보자. 냉장고 속 재료만으로 만들 수 있는 데다 조리 시간도 짧아 쉽게 만들 수 있다. 우동 면을 삶은 뒤 새싹채소나 샐러드 등 냉장고에 있는 각종 채소를 올린 뒤 참깨 드레싱을 뿌려 내면 끝. 두부 면이나 다시마 면을 사용하면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근사한 요리가 완성된다. 고소한 참깨와 신선한 채소의 아삭함, 면의 쫀득함이 조화롭다.

레시피 따라하기 ('대상' 유튜브)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