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Z세대는 뭘 볼까? 요즘 뜨는 유튜브 채널 5

  • 입력 2025.01.27 09:00
  • 수정 2025.04.18 17:23
  • 2025년 1월호
  • 김보미 에디터

‘요즘 애들’과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싶다면, 이들이 선택한 유튜브 채널을 눈여겨볼 것.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한 메가 인플루언서 채널과 새롭게 주목받는 뉴 라이징 채널을 소개한다. 

 

메가 인플루언서 채널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유튜브 채널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유튜브 채널

솔직담백 이영지표 웹 예능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구독자 403만 명

전 세계 K-컬처 팬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래퍼 이영지의 웹 예능 프로그램. 이영지가 연예인 게스트를 초대해 술을 마시며 여러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칫 평범할 수 있는 이 콘텐츠를 특별하게 만든 건 이영지의 과감한 입담과 주체할 수 없는 텐션, 꾸밈없는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진행 능력이다. 어떤 게스트가 출연하든 늘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웃음을 유발하는데, 구독자 사이에서는 ‘찰떡 케미’가 돋보인 몬스타엑스 형원, 에스파 카리나가 출연한 에피소드가 인기다.

 

ⓒ혜안 유튜브 채널
ⓒ혜안 유튜브 채널

완성도 높은 게임 채널

혜안

구독자 259만 명

게임 마니아들은 직접 게임을 하는 데 그치지 않고 게임 플레이 화면이나 게임 리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긴다. ‘혜안’은 게임 덕후 사이에 잘 알려진 게임 리뷰 유튜브 채널이다. 배틀그라운드와 어몽어스 플레이 영상으로 유명해졌고, 현재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까지 폭넓게 다루며 종합 게임 채널로 자리 잡았다. 외국인이 한국에서 게임을 하는 설정 등 독창적 콘셉트 플레이를 활용해 영상에 재미를 더하는 것이 특징이며, 상황에 맞는 센스 있는 자막, 재치 있는 입담, 깔끔한 편집이 더해져 영상 완성도가 높다.

 

ⓒ짧은대본 유튜브 채널
ⓒ짧은대본 유튜브 채널

짧은 러닝타임, 깊은 여운

짧은대본

구독자 128만 명

웹드라마는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짧은 길이와 요즘 세대의 가치관을 반영한 대사로 인기를 끈 콘텐츠다. ‘짧은대본’은 웹드라마 콘텐츠가 주목받기 시작한 2018년 무렵 오픈한 채널로, 20대의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한 작품을 공개한다. 대학생들의 평범한 일상을 현실적으로 그려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고, 감정을 섬세하게 살려 자신의 연애를 되돌아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 덕에 댓글로 자신의 연애 경험을 털어놓거나 등장인물의 대사로 토론을 나누는 팬이 많다.

 

뉴 라이징 채널

ⓒ찰스엔터 유튜브 채널<br>
ⓒ찰스엔터 유튜브 채널

리액션 콘텐츠 맛집

찰스엔터

구독자 40.2만 명

Z세대 사이에선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웃고, 화내고, 슬퍼하는 자신의 모습을 영상에 있는 그대로 담는 ‘리액션 콘텐츠’가 인기다. 유튜버들의 생생한 반응이 재미를 더할 뿐 아니라 프로그램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 본 방송과 리액션 콘텐츠를 함께 소비하는 시청자가 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찰스엔터’ 역시 연애 프로그램 <환승연애3> 리액션 콘텐츠로 화제를 모았다. 출연진의 감정에 몰입해 웃고 울다가도 답답한 장면에서는 화를 내거나 아쉬워하는 모습이 마치 친구와 함께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듯 친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머니그라피 유튜브 채널<br>
ⓒ머니그라피 유튜브 채널

소비 트렌드로 쌓는 경제 상식

머니그라피

구독자 36.8만 명

실용적 소비를 중시하고 경제와 금융에 관심을 두는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욜로(You Only Live Once)’가 아닌 요‘ 노(You Only Need One)’가 Z세대를 설명하는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다.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는 그런 Z세대에게 최신 소비 트렌드와 경제 소식을 빠르고 깊이 있게 전한다. 금융과 경제를 어렵고 딱딱하게 설명하는 대신 최신 이슈나 덕질, 개인의 취향 등을 경제와 연결해 일상 속 소비생활 전반에 스며든 경제 원리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점이 매력으로 꼽힌다.

 

※ 구독자 수 : 2024년 12월 12일 기준.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