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가 필요 없는 로봇 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 로봇 청소기
충전이 가능한 전용 독(dock)에 스스로 들어가 먼지통을 비우고, 물걸레 세척에 건조까지 한다. 3D 구조광 스캐닝 기능으로 장애물의 위치와 크기를 빠르게 인식하며, 전용 앱을 통해 로봇 청소기를 쉽게 통제할 수 있다. 높은 가격을 단점으로 꼽겠지만, 기능을 생각한다면 긍정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가격 159만원
판매처 로보락 공식 스마트 스토어
현관문도 안면 인식 잠금 해제
베스틴 더핸들 디지털 도어록
얼굴을 등록해 놓으면 앞에 서 있기만 해도 문이 열린다. 그뿐 아니라 도어록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문 열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손님을 위해 원격으로 문을 열거나 1회성 비밀번호를 발급할 수도 있다.
가격 64만9000원
판매처 베스틴 공식 온라인 숍
우리집 창문 청소업체
이노스 창문 로봇 청소기
로봇 청소기가 창문에 딱 붙어 물청소를 하기 때문에 손이 닿지 않는 넓은 창문을 청소하기에 유용하다. 자동 물분사 기능과 창틀 감지 기능 등 바닥에서 사용하는 로봇 청소기와 성능이 유사하다. 유선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
가격 17만9000원
판매처 이노스 스마트 스토어
밀봉까지 직접 한다
샤오미 토뉴 자동 쓰레기통
버튼만 누르면 내부의 쓰레기봉투에 열을 가해 밀봉한다. 밀봉된 쓰레기봉투는 그대로 종량제봉투에 넣어 버리면 된다. 사용 후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새 봉투를 장착해 더욱 편리하다. 센서가 있어 뚜껑도 자동으로 열고 닫는다.
가격 7만3500원
판매처 잇츠미 샤오미 전문 구매 대행 쇼핑몰 또는 오픈 마켓
미생물 발효 분해 방식
린클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음식물을 넣어 놓고 하루 정도 지나면 흙처럼 변한다. 미생물을 직접 배양해 음식물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친환경인 데다 불쾌한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처리 방식이 장점이다. 다만 처음 한 달 정도 미생물을 배양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가격 69만8000원
판매처 링클 공식 스마트 스토어
‘올인원’ 조리 기구
쿠첸 플렉스쿡
인덕션, 밥솥, 블렌더, 찜기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에 담은 멀티쿠커. 총 136가지 레시피가 내장돼 있어 따라만 하면 처음 해 보는 요리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밥의 당 함유량을 줄인 ‘저당밥’을 만들 수 있는 것도 장점.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가격 69만9000원
판매처 쿠첸 공식 스마트 스토어
내 집 안 CCTV
헤이홈 스마트 홈카메라
스마트폰 앱으로 집 안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앱으로 카메라를 조작해 원하는 구역을 볼 수도 있다. 자녀가 있거나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해 집 안 상황에 맞춰 실시간 소통할 수 있지만, 반려동물이 뜻밖의 소리에 놀란다는 후기가 많으니 주의할 것.
가격 6만9900원
판매처 헤이홈
목에 달고 다니는 에어컨
소니 레온 포켓3
뒷목에 닿는 본체 접촉부를 냉각시켜 ‘등골을 서늘하게’ 만드는 방식. 온열 기능을 갖춰 겨울철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온도 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완충 시 총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하루 종일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에게는 작은 배터리 용량이 단점이 될 수 있다.
가격 71만8300원
판매처 쿠팡, 지마켓 등 오픈마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