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사가 추천하는 개인 맞춤 영양 서비스, 베어헬스(BearHealth)

‘약은 약사에게, 처방은 의사에게!’ 이 익숙한 슬로건은 우리 생활 깊숙이 정착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이젠 건강기능식품 구매를 위한 맞춤 영양 성분도 의사의 추천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대웅제약이 새롭게 선보이는 개인 맞춤 영양 추천 서비스 베어헬스(BearHealth)가 그 주인공이다.

© shutterstock
© shutterstock

건강기능식품도 ‘개인 맞춤’이 대세, 베어헬스로 똑똑한 건강관리

지금은 ‘개인 맞춤’ 서비스가 대세다. 개인의 다양한 입맛에 따라 다양한 식단을 구성하는 ‘맞춤 식단’부터 피부 특성을 반영한 ‘맞춤 화장품’, 투자 성향을 고려한 ‘맞춤 금융상품’까지. 이제는 개인 맞춤형이 아닌 분야를 찾아보기가 더 힘들 정도다. 특히 개인 건강과 직결되는 건강기능식품 분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보다 정교하게 작용한다.

이러한 ‘맞춤’ 트렌드에 맞춰, 대웅제약은 개인 영양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베어헬스(BearHealth)’를 론칭했다.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날 수 있는 베어헬스는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성분과 배합으로 13종의 주요 제품을 발매했다. 기초 건강부터 피로 해소, 스트레스 완화까지 개인의 질환과 증상을 고려한 다양한 맞춤 구성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개인의 건강 상태를 가장 잘 아는 주치의를 비롯한 의료인들이 개개인에게 꼭 맞는 제품을 구성, 추천할 수 있도록 배합 및 성분을 고려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만성질환자의 경우 복용 중인 치료약이나 질환의 중증도, 증상 등에 따라 환자의 건강에 직간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당뇨병과 당뇨전단계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베어헬스 혈당밸런스’가 대표 제품. 혈당 관리와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한포에 담아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 외에도 주요 만성질환 치료를 돕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 중이다.

MINI INTERVIEW

베어헬스 PM에게 묻다!

’베어헬스’의 탄생과 비전

베어헬스의 탄생 배경은?

베어헬스는 높게, 멀리 보고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높게’는 국민의 건강 증진을, ‘멀리’는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권익을 초점으로 한다.

현재 많은 건강기능식품 회사가 앞다퉈 내놓는 유명인을 내세운 화려한 광고에 소비자들이 현혹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과장 혹은 거짓 후기에 속기도 하면서 과연 이 제품이 나에게 꼭 필요한 것인지는 정작 뒷전인 채 무턱대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 ‘과연, 소비자들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궁리하던 중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전문가가 개인별 건강 상태를 진단해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주는 방식이라면 건강상 꼭 필요한 제품을 복용할 수 있을 테니 믿을 만하겠다는 발상이었다. 게다가 병원을 자주 찾는 만성질환자라면 으레 겪는 ‘드러그 머거’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되겠다는 생각에서 지금의 ‘베어헬스’ 브랜드가 탄생했다.

베어헬스, 기존 건강기능식품과 차이점은?

베어헬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전문가가 개인 건강 맞춤 영양 성분을 추천하기 쉽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개인이 스스로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필요한 성분별로 비교, 분석해야만 했다. 하지만 베어헬스는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발매한 제품을 의료인의 추천을 받아 고를 수 있으니 편리하면서도 믿을 만하다.

© 베어헬스
© 베어헬스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의료인의 추천을 통해 고를 수 있다는 것이

베어헬스의 가장 큰 장점이다.

 

상담과 구매는 어디서 하나?

질병관리청의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주요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그만큼 병의원 내원 환자가 많아진다는 뜻이기도 하다. 만성질환자들의 건강관리와 추가 질환 예방을 위해 론칭한 만큼 치료를 위해 방문한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바로 만날 수 있다. 병의원 내 비치를 원하는 원장님들은 대웅제약 제휴 담당자와 상담하면 된다.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만나볼 창구는 없나?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염두에 뒀다. 베어헬스는 의료 데이터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맞춤 설계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도 론칭했다. 필요 성분을 한 팩에 담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복용이 가능한 ‘베어팩(BearPack)’이다. 베어헬스몰(www.bearhealth.co.kr)에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