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은 남자에게 뇌와 페니스를 주셨다.
문제는, 한 번에 딱 하나만 작동할 만큼의 피를 주신 것이다.
남자라면 단번에 이해하는 말로, 유명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그가 남긴 유쾌한 명언. 꼭 필요할 때가 아니라면 뇌를 작동하는 데에만 피를 쓰자는 의미로 받아들이자.
유머를 설명하는 건 개구리 해부와 같다 . 둘 다 시작하면 죽어버린다.
미국 최고 풍자가 마크 트웨인이 남긴 유머에 관한 명언. 그의 또 다른 유명한 일화로, 한 신문 칼럼에 “어떤 미국 정치가들은 개자식이다!”라고 쓰자 항의가 빗발쳤는데, 그는 사과한다며 “어떤 미국 정치가들은 개자식이 아니다”라는 말로 고쳐 썼다.
유머 감각을 갖는 데는 돈이 들지 않지만,
반대로 유머 감각을 갖지 못하면 많은 돈이 들 수 있다.
‘밥 아저씨’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밥 로스. 사실 가장 유명한 그의 농담은 순식간에 뛰어난 그림을 완성한 후 말하는 “참 쉽죠?”가 아닐까.
남자는 피곤해서 결혼한다. 여자는 호기심에 결혼한다.
그러고는 둘 다 실망한다.
자아도취가 심했던 오스카 와일드는 쿨하고 시니컬한 명언을 여럿 남겼다. 주변에 결혼하려는 남자가 있다면 그저 말없이 찜질방에나 데려가는 것이 어떨까?
INFO.
오스카 와일드의 결혼 생활은 참혹했다. 그는 한 여성과 결혼해 두 자녀를 두었지만, 16세 연하의 동성 애인 앨프리드 더글러스와 연애를 시작했다. 앨프리드 더글러스 부모의 폭로로 이 사실이 세상에 알려지며 재판정에까지 서게 되었고, 그는 2년간 강제노역형을 선고받았다. 이후 그의 아내는 그와 자녀들이 만나지 못하도록 막았고, 성까지 바꿔버렸다.
전 진정한 스타 배우가 아닙니다.
여전히 28년 전 결혼한 아내와 살고 있으니까요.
배우 활동 당시 71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최고 인기를 구가한 그의 명언. 지금 할리우드 배우들이 들으면 뜨끔할 것 같다.
유명인이란 평생 열심히 일해 유명해진 후,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게 선글라스를 쓰는 사람이다.
유명인을 풍자한 유명한 어록. 그는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프레드 앨런 쇼>에서 아내 포틀랜드 호퍼와 함께 특유의 위트 있는 멘트로 미국 라디오 황금기를 이끌었다.
여자는 자동차와 같다. 가끔 픽업트럭이 필요하지만 다들
페라리를 몰고 싶어 한다. 하지만 결국은 트럭을 몰게 된다.
유명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버즈 라이트이어 목소리 연기로 친근한 배우. 여자와 남자를 동시에 비꼬는 명언이다.
우리는 아이가 태어나면 첫 1년간은 걷고 말하는 법을 가르친다.
그다음 1년간은 ‘앉아라’, ‘조용히 좀 해라’라고 말한다.
아이를 키워본 사람이라면 무조건 공감할 필리스 딜러의 어록. 그는 파격적인 비주얼과 과장된 표정으로 유명한 스탠드업 코미디로 인기를 끌었다.
일이 잘못되었을 때 미소 짓는 사람은
책임 돌릴 대상을 발견한 사람이다.
앨프리드 히치콕이 만든 영화 <사이코>(1959)의 원작 작가로 유명한 그의 명언. 누군가 나를 보고 의미심장하게 웃는다면 의심부터 하자.
반드시 결혼하라. 좋은 아내를 얻으면 행복할 것이고,
악처를 얻으면 철학자가 될 것이다.
소크라테스의 아내 크산티페는 악처로 유명하지만, 근거가 미약해 후대 사람들에 의해 과장된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어쩌면 소크라테스의 말과 달리, 그가 훌륭한 철학자가 되었기 때문에 아내가 악처로 알려진 것이 아닐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