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액션 블록버스터 장인의 귀환
<앰뷸런스>
4월 6일 개봉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로 알려진 마이클 베이 감독이 5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다. 마이클 베이 감독은 쉴 새 없이 몰아치는 폭발 장면, 완성도 높은 특수효과와 이를 잘 담아내는 카메라 무빙으로 정평이 나 있다. 신작 <앰뷸런스>에서는 CG를 최소화해 현실감 넘치는 폭발 장면을 선보이겠다고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여왔다. 더불어 서로 다른 이유로 범죄에 가담한 형제가 앰뷸런스를 타고 미국 LA 한복판을 질주하는 카레이싱 액션은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수부대, 대규모 경찰차는 물론 헬기까지 동원한 도심 속 대규모 액션이 답답한 속을 뻥 뚫리게 한다. 4월의 극장가, 시원시원한 액션 영화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앰뷸런스>가 제격이다.
- 감독: 마이클 베이
- 출연: 제이크 질런홀,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마법 세계로 떠나는 힐링 여행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4월 13일 개봉
창의력이 돋보이는 마법 세계 동물이 대거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는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 세 번째 작품. 이제는 고전이 된 <해리포터> 시리즈의 뒤를 이어 마법과 동물이라는 키워드로 힐링을 선사한다. 아동 취향이던 <해리포터> 시리즈와 달리 성인들도 감정이입이 가능한 스토리와 캐릭터 설정이 차별점. 특히 이번 작품에선 <해리포터> 시리즈 속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의 과거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시리즈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감독: 데이비드 예이츠
- 출연: 에디 레드메인, 주드 로
뜬금없는 소재라 궁금한 영화
<스텔라>
4월 6일 개봉
1987년식 자동차 ‘스텔라’가 등장하는 코믹 액션 영화. 올드카와 슈퍼카의 쫓고 쫓기는 추격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눈길을 끈다. <맨발의 기봉이>(2006)를 연출한 권수경 감독과 <극한직업>(2019)의 배세영 작가가 힘을 합쳐 따뜻하면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손호준, 이규형, 허성태 세 배우가 선보일 환상적 연기 호흡도 감상 포인트 중 하나. 지금은 단종된 스텔라를 이용해 어떤 방식으로 중년 남성의 향수를 자극할지도 자못 궁금하다.
- 감독: 권수경
- 출연: 손호준, 이규형, 허성태
OTT
한국 이민 가족 4세대의 일대기
<파친코>
애플TV + 3월 25일 공개
2021년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이 또 한번 세계시장의 문을 두드린다. 애플TV+의 오리지널 시리즈인 8부작 드라마 <파친코>는 제작비만 1000억원에 달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한국 이민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낸 만큼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 3개국 언어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
- 감독: 코고나다, 저스틴 전
- 출연: 윤여정, 이민호
꿈 대신 대마를 키우는 10대 누아르
<소년비행>
seezn(시즌) 3월 25일 공개
부모에게 마약 운반 수단으로 이용당하는 소녀, 의도치 않게 대마밭을 가꿔온 소년 등 10대 5명이 인생 역전을 노리는 누아르 드라마다. 다소 서글픈 내용이지만 요즘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 한 번쯤 감상해도 좋겠다. 드라마 <D.P.>(2021) 원지안, <지금 우리 학교는>(2022) 윤찬영, <라켓소년단>(2021) 윤현수 등 차세대 신인 배우가 총출동했다.
- 감독: 조용익
- 출연: 원지안, 윤찬영, 윤현수
설경구표 숨 막히는 스파이 전쟁
<야차>
넷플릭스 4월 8일 공개
흥행 보증수표인 배우 설경구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국정원 요원으로 돌아온다. 중국 선양을 배경으로 북한, 중국, 일본 등 여러 나라의 스파이들과 숨 막히는 첩보 작전을 벌인다. 속도감 넘치는 총기 액션과 치열한 정보 싸움이 극의 긴장감을 높인다. 2017년 개봉한 액션 영화 <불한당> 이후 5년 만에 설경구의 카리스마 넘치는 액션 연기를 감상할 기회다.
- 감독: 나현
- 출연: 설경구, 박해수
CD/BLU-RAY
현시대 최고 피아니스트의 연주 실황
<그리고리 소콜로프-하이든: 소나타, 슈베르트: 즉흥곡>
현존하는 가장 뛰어난 피아니스트로 손꼽히는 그리고리 소콜로프가 2018년 8월 오스트리아 에스테르하지 궁전에서 하이든과 슈베르트의 곡을 연주했다. 공연장인 에스테르하지 궁전은 하이든이 30년간 활동한 곳인 만큼 더욱 뜻깊다. 2장의 CD와 블루레이 영상물로 구성했다.
Deutsche Grammophon 4만5100원
세계적 음악가 3인의 피아노 트리오
<요요마&레오니다스 카바코스&엠마뉴엘 악스-베토벤: 교향곡 2, 5번 '운명'>
첼리스트 요요마, 바이올리니스트 레오니다스 카바코스, 피아니스트 엠마뉴엘 악스까지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음악가가 모여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앨범을 선보인다. 오케스트라 연주로 익히 알려진 베토벤 교향곡을 피아노 트리오 편곡으로 연주한다는 점에서 화제를 불러 모았다.
Sony Classical 2만100원
독일의 거장 바이올리니스트가 연주한 바흐
<프랑크 페터 치머만-바흐: 무반주 소나타와 파르티타 1집>
독일을 대표하는 바이올리니스트 프랑크 페터 치머만이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 2번과 파르티타 2번·3번을 연주했다. 탄탄한 기본기, 풍부한 표현력, 압도적인 테크닉으로 사랑받는 40년 경력의 바이올리니스트가 구현한 바흐의 음악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BIS Records 2만4000원
